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만 18세 코인, 학생 비트코인 사는 법

 

[ 최근 비트코인의 급등 ]

1. 미국의 인플레이션 둔화와 기준금리 인하 기대감

미국의 개인소비지출 (PCE) 물가지수가 지난 10월에 전년 대비 3% 올랐는데, 이는 2021년 3월 이후 가장 낮은 수준입니다. 이는 미국의 경제 활동이 둔화되고, 연방준비제도 (Fed)가 금리를 내리거나 적어도 인상 속도를 줄일 것이라는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이는 달러 약세와 비트코인 강세를 부른 요인입니다.

반응형


2. 기관의 관심 증가와 고래의 매수

비트코인의 평균 트레이딩 규모가 연초 700 달러에서 지금은 1100 달러로 늘어났습니다. 이는 큰 손 고래 투자자들이 매매에 적극성을 띄고 있다는 징후입니다. 또한, 전 세계 기업, 펀드, 정부가 보유하고 있는 비트코인 물량은 약 233만 개로, 올 초보다 60만 개나 급증했습니다. 이는 제도권 진입으로 의미를 부여하면서 기관의 관심이 비트코인의 변동성을 낮췄다는 평가입니다.

 

3. 채굴 난이도 상승과 반감기 기대감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가 올라가는 것은 비트코인 네트워크가 붐비기 시작했고, 더 많은 컴퓨팅 파워가 투입된다는 뜻입니다. 이는 비트코인 가격에 상승 압력을 주는 요인입니다. 또한, 2024년 3월과 5월 사이에 예정된 반감기도 비트코인 가격 상승의 원동력입니다. 반감기는 비트코인 채굴량이 절반으로 줄어들게 되는데, 그보다 앞서 가격이 상승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미성년자의 코인 거래 ]

미성년자의 코인 거래가 불가능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대한민국에서는 미성년자의 금전거래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그러나 가상자산 거래소에서는 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따라서 미성년자의 가상자산 거래를 원칙적으로 허용하지 않습니다.


- 또한, 미성년자의 가상자산 거래는 투기나 도박에 가깝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상자산은 가격 변동이 심하고, 실물 가치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로 인해 미성년자가 손해를 보거나 법적 문제에 휘말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 예를 들어, 2017년 말 한 미성년자가 가상자산 거래로 손해를 보게 되자 부모가 소송을 걸어 돈을 되찾은 사건이 있었습니다. 이 때문에 정부는 2018년 1월 1일부터 미성년자의 가상자산 계정을 모두 정지했습니다.

 

 

[ 업비트의 정책 ]

 

해외 거래소를 이용한다 하더라도 트래블 룰이 있기 때문에 국내 거래소를 반드시 거쳐야 하는데,

업비트나 빗썸에 가입하고 가상계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일정 나이 이상이 되어야합니다.

 

 

[ 결론 ]

만 18세 학생이 코인에 접근하기는 쉽지않습니다.

시세를 쫓기보다 왜 이런 시세가 나오는지 대비하여 준비할 수 있도록 공부하는 기간을 거치면 어떨까 합니다.

반응형

'비트코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트코인 폭락과 선물거래  (0) 2018.12.07